이대선 기자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는 3월 5일까지 ‘지프지기(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선발된 '지프지기'는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전주국제영화제 기간인 4월 30일부터 5월 9일까지 영화제를 찾아온 관객의 영화 관람과 행사의 원활한 진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2006년 이전 출생자) 대한민국 거주 성인,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재외동포 또는 국내 거주 외국인이라면 ‘일반 모집’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만 40세 이상인 경우에도 ‘시니어 모집’을 통해 '지프지기'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한국영화팀 ✔해외영화팀 ✔홍보미디어팀 ✔전주프로젝트팀 ✔마케팅팀 ✔관객서비스팀 ✔디자인팀 ✔씨네투어팀 ✔기술팀 ✔운영팀 ✔초청팀 ✔기획운영실 등 12개 팀 24개 파트로, 총 400여 명을 선발 예정이다.
지원 방법은 '일반 모집'의 경우 전주국제영화제 지프지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을 하면 되고, '시니어 모집'의 경우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이력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프지기'로 선발이 되면 소정의 활동비, 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정, 유니폼, 참여 증서, 기념 앨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전주국제영화제 관계자는 “영화제의 성장과 발전에는 언제나 '지프지기'들의 힘이 있었습니다.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 역시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라며, 영화제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함께해 이번 영화제가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는 2025년 4월 30일부터 5월 9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 거리'와 전주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